본문 바로가기
세상이야기

카카오 내부 폭로전 : CEO 연봉 논란과 임직원들의 불만

by GoodHappy 2023. 12. 4.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카카오에서 일어난 대표진의 연봉 논란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카카오 직원들과 경영진 간의 상후하박(윗사람에게 후하고 아랫사람에게 박함) 연봉 체계에 대한 내부 폭로가 이어지고 있어요.

 

 

실제로, 전직 카카오 CEO들의 연봉이 상상을 초월했다는데요. 예를 들어 조수용 전 공동대표는 지난해에만 무려 357억 4000만원을 받았어요. 하루에 1억 원씩 받은 셈이죠! 이러한 보수 규모에 대해 임직원들은 충격을 받았다고 해요.

 

 

여민수 전 대표 역시 엄청난 금액인 331억 8400만원을 수령했어요. 이들은 스톡옵션 행사를 통해 엄청난 이익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이러한 스톡옵션 제도가 경영진에게만 집중되어 있다는 비판도 있습니다.

 

남궁훈 전 대표도 올해 상반기 IT업계에서 가장 많은 보수를 받았고, 홍은택 현 대표는 이에 대해 임직원들에게 사과하기도 했어요. 이러한 사태로 카카오 직원들 사이에서는 불만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답니다.

 

카카오에서 벌어진 이 사태는 우리 모두에게 공정성과 기업 윤리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 줍니다. 이런 큰 문제가 잘 해결되어 모든 임직원들이 공평한 대우를 받을 수 있기를 바라며, 향후 카카오의 행보를 주목해 보겠습니다!

 

 

별자리 운세 : 2023년 12월 첫째 주 (12월 3일부터 12월 9일까지)

새로운 한 주가 시작되며, 우주의 별들이 여러분에게 전달하는 메시지를 통해 여러분의 일주일을 미리 내다보세요. 이번 주 별자리별 운세는 여러분의 사랑, 일, 그리고 건강에 대한 통찰력을

butterfly4000.com

 

 

띠별 운세 : 2023년 12월 첫째 주 (12월 3일부터 12월 9일까지)

12월의 첫째 주, 여러분의 띠별 운세를 통해 새로운 기운을 맞이하세요. 이번 주 각자의 띠가 가져올 긍정적인 변화와 행운에 주목해 보세요. 이 내용은 실제 운세가 아닌 긍정과 희망의 메시지

butterfly4000.com